Provision

서비스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이 이용약관은 ㈜젯파이브에서(이하 "웹통"이라고 함) 운영 관리하는 webtong(http://www.webtong.kr)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권리와,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

제2조 (정의)
  1. “웹통 콘텐츠몰“ : 사진, 일러스트, 아이콘, 템플릿, HTML, 폰트 등 모든 소스 등(이하 ”콘텐츠라 함)을 디지털화 하여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무료콘텐츠와 유료콘텐츠로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  2. “웹통 커뮤니티” 벤치마킹, 튜터리얼, 무료소스, 작품전시, 자유게시판 등으로 이루어진 상호소통 공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 및 제공합니다.
  3. “회원”이란 “회사”에서 본 약관에 따라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를 말합니다.
  4. “활동 포인트”란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획득한 가상의 점수로 보유한 포인트 한도내에서 유료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.
  5. “현금결제 포인트”란 일부 금액을 미리 “웹통” 사이트에 적립 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.
  6. “무료콘텐츠”란 “웹통”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디지털화된 소스로 “회원”으로 가입 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말합니다.
  7. “비회원”이란 회원을 가입하지 않고 “웹통”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  8. “운영자” 란 “웹통” 서비스를 운영, 관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  1. 본 “약관”은 “웹통”사이트를 온라인에 공지함으로 효력이 발생되며, 회원가입 시 “약관”에 동의한 회원에게 적용되고, “약관”의 변경이 있는 경우 시행일부터 변경된 약관을 적용합니다.
  2. 본 “약관”은 모든 서비스를 “웹통”에 공지하며, 변경이 필요한 경우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. 개정사유는 “웹통”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해 제공됩니다. 단,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변경의 경우 최소 30일의 유예기간을 두어 “웹통”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.
  3. “회원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을 하는 경우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.
  4. 본 “약관”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제4조 (회원가입)
  1. 회원은 “웹통”에서 요청하는 가입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재하고 “약관” 내용에 대한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회원으로 가입됩니다.
  2. 회원은 제1항의 회원가입 시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, 이를 준수하지 않는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“회원” 가입 및 이용 계약 체결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  3. “웹통” 회원으로 가입하는 회원의 경우 “웹통”에서 직접 또는 제휴하여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에 동시에 회원으로 가입되게 됩니다.
제5조 (서비스 이용)
  1. “웹통”에서는 콘텐츠에 대한 정보제공, 다운로드, 가격설정 및 기타 사항을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.
  2. “웹통”에서는 서비스 종류 및 회사 정책에 따라 금액 산정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.
  3. “웹통”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공하는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4. “웹통”에서 서비스 이용시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, 변경이 발생할 경우 “웹통”사이트의 온라인에 공지합니다.
  5. “웹통”사이트에 “회원”이 강좌를 등록하는 경우, “운영자”는 심사를 거쳐 포인트를 제공하고, “회원”이 등록한 강좌에 이를 표기합니다. 단, 심사에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 반려할 수 있습니다.
  6. “웹통”사이트에 “회원”이 등록한 강좌가 타 서비스에서 무단으로 도용하여 등록한 경우 등록취소를 할 수 있으며,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저작권위반 행위는 등록한 “회원”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.
  7. “웹통”사이트에서 콘텐츠 다운로드 시 현금결제 포인트를 우선 차감합니다.
  8. “현금결제 포인트”는 일정 금액 충전 시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, 결제 금액의 10%를 추가로 적립해 드립니다. 단, “현금결제 포인트”의 경우 제6조 4항에 해당하는 경우만 환불처리됩니다.
  9. 고객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라이선스를 숙지하여 그 조건에 맞게 사용하여야 합니다.
  10.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“웹통”에서 제공하는 라이선스 규정을 확인하여 그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제6조 (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)
  1. “웹통”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술상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 1일 24시간, 연중무휴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시스템 정기점검 및 서버 증설이 있는 경우 “웹통”에서 미리 웹사이트에 공지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2. “웹통” 서비스 이용시 시스템 보수점검 및 고장,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  3. 국가비상사태, 정전, 시스템 장애, 서버 다운 등 기간통신사업자의 고의, 과실로 인해 통제가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  4.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포기, 기업합병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고객의 “현금결제 포인트” 중 추가로 제공된 보너스 포인트를 차감한 후 환불 금액의 10% 공제하여 환불합니다. 단, “활동 포인트”의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  5. “활동 포인트”로 획득한 금액은 1년 동안 아무런 활동이 없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자동으로 소멸되며, 어떠한 경우에도 “활동 포인트”를 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.
제7조 (교환 및 환불)
  1. 다운로드 상품은 디지털상품으로 다운로드를 받은 후에는 교환,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. 단,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양질의 상태로 복원된 콘텐츠로 교환할 수 있으며, 회사의 사정으로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환불할 수 있습니다.
  2. 고객의 부주의 및 실수 등의 경우는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 다운로드 시 버전 및 OS 사양 등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  3.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간이 지난 후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 이 경우 고객은 신규로 다시 서비스 신청을 해야 합니다.
  4. 결제 후 회사의 시스템 장애나 상품 오류 등으로 취소하는 경우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.
제8조 (회사의 의무)
  1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.
  2. “회사”는 “회원”에게 불만사항에 대한 전화상담 및 게시판 답변, 이메일 답변 등에 성실히 임하며, 개인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을 적용하고, 이를 준수합니다.
  3. 회사는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 세금계산서 또는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.
제9조 (회원 및 고객 의무)
  1. “회원”은 회원가입 시 실명으로 기재하여야 하며,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등록할 경우 모든 권리에 대한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.
  2. “회원”은 라이선스 규정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여 저작권 침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.
  3. “회원”은 다른 사이트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되며,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는 “회원”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.
  4. “회원”은 “웹통”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이미지 및 정보를 다른 서버에 업로드 후 제공하지 않습니다.
  5. “회원” 및 “고객”은 “웹통”에서 획득한 콘텐츠의 다운로드 정보를 특정 소셜, 블로그 등에 기재 시 “웹통” 웹사이트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제공해야 합니다.
제10조 (저작권 및 이용제한)
  1. “웹통”에 등록된 저작물은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“웹통”사이트에 귀속됩니다.
  2. “웹통”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“회원” 및 “고객”이 독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리가 아니며, 동일한 콘텐츠를 다운로드한 “회원” 및 “고객”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독점으로 사용할 경우 회사와 협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  3. “웹통”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는 횟수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합니다. 단, 콘텐츠를 구매한 고객에게만 사용권이 있습니다.
  4. “웹통”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인쇄용일 경우에도 횟수 및 부수에 상관 없이 사용가능합니다.
  5. “웹통”에서 제공되는 콘텐츠를 불법으로 복제하여 판매하거나 임대, 공유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민형사살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.
제11조 (면책조항)
  1.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.
    1. ① 천재지변(홍수, 지진, 전쟁)으로 발생하는 문제 및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    2.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
    3. ③ “회원”의 귀책 사유 및 컴퓨터 오류로 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
    4. ④ “회원”의 꼭 필요한 신상정보 부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
    5. ⑤ “회원”의 접속 푹주로 인해 서비스 속도가 느려지거나 일시적 오류로 인해 서버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    6. ⑥ 설비 보수, 교체, 서버정기점검,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“회원”에게 미리 공지한 경우
    7. ⑦ 콘텐츠 상세 정보에 기재된 최적의 환경 이외의 프로그램 버전 문제로 오류가 생긴 경우
  2. “회원” 상호간 발생하는 분쟁에 대해 회사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전자거래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 15조에 의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12조 (분쟁해결 및 관할법원)
  1. 회사는 “회원”의 정당한 불만사항 및 피해 보상을 처리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설치/운영합니다.
  2. 본 약관 내용 중 해석상 내용이 불명확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산관례에 따라 협의하여 처리합니다.
  3. 고객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[부칙]
  1. 이 약관은 2017년 4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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